누구나 사연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도 사연이 있습니다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새해 목표에 대해 한번 더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한번 따라 해 보시지 않으실래요

    새해목표 세우신분들은 벌써 5일째 접어 들었는데 잘 하고 계신가요?

    아직 세우지 않으신 분이시라면 오늘 제 글을 읽고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새해목표중에서 달성 하려면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뽑는 다면 어떤걸 해야 하는 걸까요?

    그것은 바로 자신 (나) 입니다. 내가 바뀌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목표를 세웠다고 해도 작년과 달라지지 않습니다.

    매번 거창한 목표를 세워 놓지만 막상 결과를 열어 보면 매번 실패하는 자신과 만나면서 그럼 그렇지 한탄 합니다.

    이것은 내자신이 변하지 않은데서 오는 결과입니다. 목표만 세우고 세운것에 대해 실행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것 입니다.

    사실 목표를 세운것을 보면 내 존재를 증명하기 위한 목표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나를 알리기 위해서 세우는 경우가 많다.

    목표를 세운다는 것은 나의 변화를 원하기 때문일 것 입니다. 어제와 다른 나를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무엇인가 증명하기 위해서가 아닌 나의 행복을 위한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성실함을 증명하기 위한 운동 유능함을 증명하기 위한 성ㅅ과내기 등등은 타인을 위한 것이라 중간에 포기 할 때가 많습니다.

    나의 성장을 위한 즐거운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는 내 패턴을 만들어 간다면 즐겁게 이룰 수 있습니다.

    위 글의 요점은 타인에게 보여주기 위한 미라클모닝을 몇번째 한다던지, 운동을 오늘 얼마나 했다던지 등의 증명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성장하는 것에 초첨을 맞추어서 즐겁고 그에 따라 달라지는 나를 만나면서 그에 따르는 성장과 만족을 위해 행동 한다면 포기 하지 않고 목표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성장을 하기 위한 목표는 몰입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얼마전 열린 월드컵을 정신 없이 시청 하거나 재미있는 드라마를 보면 시간 가는줄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것이 몰입입니다. 내가 세운 목표가 즐겁고 성장되어 지는 목표라면 몰입을 통해 내 목표를 완성하는 것을 행복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집중과 몰입 비슷한 단어지만 몰입이 훨씬 깊은 의미입니다. 진정한 몰입으로 내자신에게 행복한것을 선사하는 오늘을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당신껍니다.

        - 튜터 정승택 -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