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사연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도 사연이 있습니다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1분 컷 하루 1분으로 갓생살기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짧게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는 열등감 그것을 가져도 당신은 행복할 수 있습니다.

    독일의 시인이자 철학자인 니체의 명언중 한대목 입니다. "열등감 있어도 돼. 그래도 행복하거든"

    물론 정확한 명언은 아닙니다 이렇게 해석하신 분이 있어서 따왔습니다.

    위 내용은 자존감을 가지고 자신의 고유한 가치를 믿는 것이 중요하며,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가야 한다는 것이라 할 것 입니다.

    우리네 삶에서 지금이 최고가 아니라고 해서 결코 실패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 새롭게 도전하고 나의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는 길을 찾아 나가야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집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열등감은 다른 말로 하면 사실 질투심이라할 것 입니다.

    이 질투심을 버린다 참 어려운 일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보면 나보다 잘난 사람은 엄청 많이 보이기때문 입니다.

    이런 질투심을 강사나 또는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은 이 것을 기회로 삼으라고 하는데 이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란것을 누구나 알고 있을것 입니다.

    지금의 초라한 나자신과 비교 하지 말라고 하면 더 비교하게 되는 것이 인간의 심리라 어쩔수 없을 것 입니다.

    이러한 질투를 나와는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극복하게 되기 보다 인정하는 것이라 할 것 입니다.

    나의 관점이 타인의 관2점이 아닌 온전히 나의 관점에서 들여다 보면 나만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열등감 질투 이런것도 나의 발전의 도움이 되는 방법중 여러가지중에서 이 모든것을 인정하고 나만의 길을 찾아 나간다면 니체의 말처럼 그래도 행복할 수 있을것 입니다.

    오늘은 니체에게서 배우는 열등감 질투를 극복하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가는 그런 날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튜터와 함께 한 걸음 더 성장하신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님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오늘도 당신겁니다

       - 튜터 정승택 -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